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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h 뉴스

K쇼핑, 제4기 고객평가단 발대식 개최

2018. 01. 19

   KTH(대표 오세영)가 운영하는 T커머스 K쇼핑이 19일 목동 K쇼핑 미디어센터에서 제4기 고객평가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K쇼핑은 12월 중순부터 K쇼핑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접수를 진행했으며, 지원자들의 자기소개서 및 영상 모니터링 의견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제4기 고객평가단을 최종 선발했다.    19일 진행된 발대식에서는 선발된 고객평가단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K쇼핑 신규 식품 및 패션 상품에 대한 소비자 반응 및 제품 경쟁력을 파악하기 위해 상품 기획 담당자들과 함께 제품 사전평가를 진행했다.    제4기 고객평가단은 2018년 1월부터 5월까지 5개월 동안 서비스 전반의 품질 개선을 위해 방송영상부터 주문, 상품, 배송 등 서비스 단계별 고객경험 평가를 진행하고 신규 상품 기획 및 소비자 방송 프로그램에도 참여하는 등 고객가치 향상에 힘쓸 예정이다.    K쇼핑 문영선 커머스부문장은 “고객평가단을 통해 K쇼핑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보다 솔직하고 구체적인 소비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고객 의견 및 경험 분석을 토대로 향후 K쇼핑 고객들에게 보다 우수한 제품과 방송영상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쇼핑은 스카이라이프 4번 채널 진입을 통해 채널 경쟁력을 확보하여 소비자 접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 사진 설명K쇼핑은 19일 목동 K쇼핑 미디어센터에서 제4기 고객평가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K쇼핑 4기 고객평가단원들이 K쇼핑 신규 상품 샘플 테스팅 후 설문지를 작성하는 모습.
2017년 K쇼핑 온라인 신선식품 원년 열었다

2018. 01. 11

   KTH(대표 오세영)가 운영하는 K쇼핑에서 만나볼 수 있는 농수특산물 온라인 전문 매장 ‘K쇼핑 파머스’가 우수한 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온라인 신선식품 부문의 성장을 견인했다고 밝혔다.    K쇼핑은 온라인 쇼핑 시장의 성장과 신선하고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고객의 니즈에 착안하여 지난해 3월 말 ‘K쇼핑 파머스’를 론칭했다. 전국적으로 유명한 지역 먹거리 및 지역 특색이 있는 식품을 발굴하여 ‘생산자 실명제’를 통해 품질이 보증된 제품만을 선별하고, 중간 유통단계 없이 산지에서 생산된 신선식품을 그대로 무료 배송해줌으로써 고객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K쇼핑 파머스’는 약 9개월 동안 ‘식탁 위의 신선함’이라는 슬로건에 걸맞은 농수축산물, 건강 가공식품 등 총 355개의 식품을 발굴했으며, 최대 66% 할인된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왔다. 그 결과 K쇼핑 파머스 운영 전 대비 론칭 후 한 달 간 신선식품 판매수량이 980% 증가하는 등 우수한 판매 성과를 기록하였으며, 2017년 연 내 목표 대비 158% 증가한 실적을 달성했다.    연간 많은 사랑을 받은 제품으로는 ‘농협과일 천년의 맛 천도복숭아’, ‘제주 햇살담은 노지 조생귤’, ‘순천조합공동법인 골드키위’, ‘이천시농협 자올린 쌈채소’, ‘강원도 양구 펀치볼 시래기’ 등 신선한 과일 및 채소부터 ‘남원시부각협동조합 춘향愛부각 김부각’, ‘여주농협 대왕님표 여주쌀’, ‘남원축협 지리산 고원흑돼지 오겹살’ 등 농축산물과, ‘건강한 내몸에 착한 홍삼’, ‘자연에더 농협 나주배로 만든 도라지 배즙’과 같은 건강 가공식품이 있다. ‘울릉도 고로쇠’, ‘욕지도 뿔소라’ 등 기존에 쉽게 만나볼 수 없었던 식품도 발굴하여 K쇼핑 고객에게 선보이며 큰 인기를 모았다.    K쇼핑 김정현 온라인사업본부장은 “2017년 TV앱과 온라인, 모바일의 매출은 전년 대비 약 200% 이상 크게 성장했다”면서 “향후 유기농 상품 확대, 특정상품 사전예약제 도입 등 ‘K쇼핑 파머스’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K쇼핑의 대표 서비스 중 하나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사진 설명K쇼핑이 지난해 론칭한 산지직송 농수특산물 온라인 전문 매장 ‘K쇼핑 파머스’는 고객에게 신선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판매하며 2017년 연 내 목표 대비 158% 증가한 실적을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