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링크
콘텐츠 바로가기
비쥬얼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kth 뉴스

KTH 노사, MR 스포츠 체험존 ‘K-live X’ 문화 체험 행사 진행

2018. 09. 21

KTH(대표 김태환)와 KTH 노동조합(위원장 김진복)이 KT그룹 희망나눔재단과 함께 최대 명절인 한가위를 맞이해 지역 학생들을 초청하여 K쇼핑 미디어센터 견학 및 어린이 MR 스포츠 체험존 ‘K-live X’를 체험하는 ‘아름다운 Give’ 행사를 진행했다.   지난 19일 진행된 ‘아름다운 Give’ 행사는 문화 체험 기회가 적은 아동들에게 다양한 미디어 체험을 제공하는 지역 사회와의 동행을 위한 행사로 꾸며졌다.   이 날 행사에 초청된 양천구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은 목동 K쇼핑 미디어센터 내 스튜디오 견학과 카메라 및 크로마키 촬영 등 직무 체험을 진행한 후, ‘K-live X’로 이동하여 문화 체험 시간을 가졌다.   아이들은 직접 코딩을 해서 게임 설계부터 실행까지 진행할 수 있는 코딩 랩에서부터 양궁, 사격 등 1인 플레이가 가능한 종목들과 축구, 농구, 듀오레이싱, 트램폴린 등 멀티플레이로 진행되는 스포츠 종목들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하는 시간을 보냈다.   지난 20일 롯데백화점 중동점에 오픈한 ‘K-live X’는 KTH, KT, 롯데백화점의 파트너쉽을 바탕으로 론칭한 실감형 미디어 기술(Mixed Reality) 스포츠 체험공간으로, 다면 디스플레이, 객체 모션인식 기술을 적용하여 기존 가상 스포츠 콘텐츠와는 달리 멀티플레이가 가능한 공간이다.   KTH는 앞으로도 지역 아동들에게 색다른 문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새로 오픈하게 된 스포츠 체험존 ‘K-live X’ 내 체험 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노사가 함께 실천해 나갈 예정이다.   ※ 사진 설명 [사진자료] KTH노사와 KT그룹 희망나눔재단이 함께 한 ‘아름다운 Give’ 행사에 참여한 아이들이 K-live X 코딩랩에서 직접 게임을 설계하고 조작하는 모습.
K쇼핑 리모컨으로 구입한 베스트 10 상품 발표

2018. 09. 19

디지털 홈쇼핑 K쇼핑의 쇼핑 플랫폼인 TV앱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은 TS샴푸로 나타났다.   K쇼핑은 TV앱 주문 수량을 기준으로 2018년 1월부터 8월까지 중소기업 히트상품 베스트 10을 집계해 발표했다.    TV앱 서비스는 시청자가 직접 리모컨으로 상품을 검색하거나 원하는 쇼핑방송을 VOD 형태로 골라보는 디지털 홈쇼핑의 대표적인 쇼핑 플랫폼으로 기존 아날로그 TV홈쇼핑과는 다르게 능동적인 이용행태가 특징이다.   이번 K쇼핑의 TV앱 베스트상품 발표는 방송판매와는 별개로 시청자들이 직접 TV앱에 노출된 상품 정보만으로 구매한 결과에 따른 것으로 디지털 홈쇼핑의 소비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지표가 될 수 있다.   K쇼핑 TV앱 히트상품 베스트 10에 따르면 이ㆍ미용 및 식품, 가전 카테고리가 강세를 나타냈다. 이ㆍ미용 카테고리 중에는 TS샴푸가 주문수량 1위를 달성하였으며, 가전 카테고리에는 △오스트바흐 휴대용 전기면도기 (4위), △베스트 하임THE 건강한 에어프라이어 (5위)가 베스트 10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 식품 카테고리는 △노지 조생귤 (2위), △캘리포니아 생아보카도 (6위), △필리핀 카라바오 생망고 (7위), △제주 갈치 (9위)가 베스트 10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   1위를 기록한 TS샴푸의 경우 요즘 급증하는 현대 탈모인들의 선호 제품이다. TS샴푸는 홈쇼핑뿐 아니라 오프라인 매장 입점 확대와 판매 증가로 입소문이 확대되었으며, 그 영향으로 K쇼핑에서도 좋은 반응을 보인 것으로 해석된다.   또한 상품 경쟁력이 우수한 가전 제품들에 대한 인기도 눈에 띈다. 베스트 하임 THE 건강한 에어프라이어의 경우 저렴한 가격과 우수한 성능으로 K쇼핑 TV앱 뿐 아니라 K쇼핑 방송에서도 베스트 상품으로 선정되었다. 상품의 인기와 에어프라이어에 대한 사회적 트렌드가 반영된 결과이다. 에어프라이어는 1인 가구의 증가로 인한 소형가전의 수요가 증대하였고, 웰빙을 추구하는 음식 트렌드에 맞춰 튀김음식 조리 시에도 기름 없는 음식 조리가 가능해 최근 주방 필수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식품 카테고리의 선전은 사이즈, 색상 등을 꼼꼼히 살펴봐야하는 패션, 이미용 카테고리에 비해 식품군이 비교적 구매 결정에 있어 관여도가 낮고, 다품종 소량구성 판매가 가능해 홈쇼핑 방송상품의 대량구성이 부담스러운 고객들이 합리적 구매를 한 데 따른 것으로 해석된다.   특히, TV앱 베스트 식품 중 생산자 실명제를 통해 신선 식품을 산지에서 직배송하는 K쇼핑 파머스 상품이 주문수량 2위를 차지하는 등 방송에 소개되지 않고도 TV앱 판매만으로 높은 판매고를 올렸다. 이외에도 K쇼핑은 소상공인 활성화를 위한 식품 특집전인 ‘자연에가’, ‘전국시장자랑’ 등을 운영해 시즌 제철 식품을 특가로 판매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한편, K쇼핑은 TV앱을 통해 1200여개 상품을 전시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이중 80% 가량이 중소기업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TV홈쇼핑이 한 시간에 하나의 상품만을 편성할 수 있는 데 반해 TV앱은 상품 수에 제한이 없어 TV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들에게 보다 많은 입점의 기회를 제공하는 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 향후 K쇼핑은 TV앱을 통해 상품경쟁력이 우수한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산지직송 식품 생산자의 판로 개척에 힘쓸 예정이다.   ※ 추가 자료 (유첨 인포그래픽) [표: K쇼핑 TV앱 베스트 10 상품 (주문수 기준)] 순위 상품 상품 카테고리 1 뉴프리미엄 TS샴푸 이미용품 2 [K쇼핑 파머스] 제주 조생귤 식품 3 잭필드 2018 여름 남성 숨쉬는 바지 의류 4 [오스트바흐] 휴대용 충전식 전기 면도기 가전 5 베스트 하임 THE 건강한 에어프라이어 가전 6 캘리포니아 생(生) 아보카도 식품 7 필리핀 카라바오 생망고 식품 8 C2 남성 아쿠아 쿨 진 의류 9 오늘제주 큰 大갈치 식품 10 도루코 페이스7II 면도기 풀세트 생활/잡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