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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h 뉴스

KTH, 금융권에 AI 빅데이터 분석 CS 솔루션 본격공급

2019. 06. 12

   ## A캐피탈 고객센터에 근무하는 이OO 상담원은 고객과의 상담 내용을 일일이 기록할 필요가 없다. 최근 도입한 시스템으로 고객의 음성통화가 텍스트로 변환돼 자동 기록되고 문의 및 상담 내용을 자동 분석해주기 때문이다. 덕분에 고객의 요청사항을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응대할 수 있어 고객 만족도 또한 높아졌다.      KTH(대표 김철수)는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AI) 기술에 기반을 둔 ‘DAISY(데이지) TA 솔루션’을 앞세워 캐피탈, 보험 등 금융권 고객센터 솔루션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12일 밝혔다.      최근 금융감독원의 지침에 따라 제3금융권의 불법 추심을 상시로 감시할 수 있는 시스템 도입이 시급해졌다. 이에 따라 입금약속, 장기연체전이 판별 등 고객 접촉 지점의 데이터 분석에 대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빅데이터, AI기반 시스템 도입이 활발해지고 있다.      데이지 TA는 고객이 상담원과 전화로 나눈 대화내용을 문자로 자동 변환하고 분석해 통화품질 관리 및 서비스를 개선하는 CS(Customer Satisfaction) 솔루션 시스템이다.      고객사는 우선 STT(Speech to Text) 기술을 통해 고객이 상담원과 전화로 나눈 대화 내용을 문자로 자동 변환한 후 KTH가 개발한 DAISY TA 솔루션을 통해 대량의 데이터를 수집 및 가공해 실시간 이슈 파악 및 직관적인 맞춤형 통계와 인사이트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 ▲통합 검색 및 자동 분류 관리 ▲상담추이 및 감성분석을 통한 트렌드 분석 ▲상담 품질을 위한 상담자동평가(QA) 관리 등을 통한 정확한 VOC 분석으로 고객의 다양한 요구사항에 유연하고 즉각적인 대처가 가능하다. 고객 만족도 제고는 물론 상담사의 업무 효율성을 증대시켜 효율적인 고객센터 운영 및 비용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금융권의 경우 불법추심 등 판매 금융상품에 대한 고객상담이 문제없이 이루어졌는가를 상시 모니터링 할 수 있게 제공한다.      실제로 디지털홈쇼핑을 대표하는 K쇼핑은 지난해 11월 K쇼핑의 통합 VOC 시스템인 ‘K-CS’를 구축했으며, 이를 통해 수집된 VOC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의 다양한 문의에 대한 빠르고 정확한 의사결정 및 고객 응대가 가능해졌다. VOC의 주요 키워드와 이슈사항에 대한 실시간 분류·분석을 통해 서비스 품질은 물론 상담사의 업무 효율성 및 만족도까지 향상될 전망이다.      KTH 정훈 ICT부문장은 “데이지 TA 솔루션은 단순 사전 기반으로 불만 유형을 매칭하거나 감성을 분석하는 것이 아니라 문맥상의 흐름을 파악하고 기계 학습을 통해 각 산업군에 맞게 적용되는 기술”이라며 “최근 커머스뿐 아니라 캐피탈, 보험 등 금융권에도 성공적으로 안착 중이며, STT, TA, 챗봇 등 ICT 핵심기술을 연계해 더욱 정교한 솔루션을 다양한 산업군에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사진설명 KTH가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의 ‘DAISY(데이지) TA 솔루션’을 커머스, 금융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성공적으로 공급 중이다. 사진은 DAISY TA 솔루션을 도입한 K쇼핑 고객센터에서 직원이 일하는 모습.  
‘쿨’한 여름패션, 판매율도 ‘쿨’하네!

2019. 05. 16

   최근 기온이 평년 대비 상승세를 보이며 유통업계에도 '쿨' 바람이 불고 있다.      홈쇼핑 업계에서도 앞다투어 여름 시즌 의류 판매에 나서고 있다. 디지털 홈쇼핑 업계 1위 K쇼핑에서도 기능성 원단을 사용한 여름 티셔츠뿐만 아니라 얇은 고밀도 원사를 사용해 시원한 감촉을 느낄 수 있는 데님 제품까지 다양한 여름용 의류를 출시했다.       K쇼핑에서 5월 중순까지 론칭한 여름 시즌 의류 상품 중 다수가 ‘쿨’, ‘쿨링’, ‘아이스’ 등을 제품 이름에 사용했는데,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더위로 이러한 제품들에 대한 소비자 반응이 뜨겁다.       K쇼핑에서 판매되는 의류 제품 상위 10가지 중 약 5가지 상품이 이러한 네이밍을 택했다. 소비자들이 제품 이름에서부터 시원함을 느끼게 하는 전략이다. K쇼핑 오주현 패션MD는 “최근 갑작스레 더워진 날씨로 지난해보다 더 빠른 4월부터 얇은 원단을 사용한 의류 매출이 급상승했다”며 “아이스, 쿨링과 같이 시원한 느낌을 주는 단어를 사용한 제품은 예년 대비 더 좋은 효율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K쇼핑 단독 브랜드인 C2에서 출시한 ‘하이 쿨링 데님 3종’도 제품 이름에서부터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어 론칭 이후 약 20억원 가까운 판매고를 올리며 인기를 얻고 있다. ‘블라키 프리미엄 쿨맥스 데님 3종’ 또한 마찬가지로 초여름 수준의 높은 기온을 보인 지난 달 22일에 130%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       이 외에도 시원한 감촉의 탄력있는 소재를 사용한 ‘ACP 에어리 쿨 진 3종’, ‘마르엘라 로사티 쿨브리즈 자켓’ 등 가벼운 착용감으로 무더위를 날 수 있는 여름 의류가 K쇼핑 소비자들의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기능성 원단을 사용해 빠른 수분 건조가 가능한 냉감 티셔츠 상품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추성훈의 ‘코몽트 아이스 티셔츠 8종’은 론칭 이후 약 5억원 가량의 판매고를 올려 최근 소비자들의 냉감 기능성 의류 수요를 보여주고 있다. 이에 더해 K쇼핑에서 단독으로 판매하는 ‘잭필드 숨쉬는 자켓’은 여름철 필요한 기능성 타공 원단을 사용해 4050 남성 소비자들의 꾸준한 구매를 이끌어내고 있다.    ※ 사진설명 K쇼핑에서 여름 시즌을 겨냥한 다양한 ‘쿨’ 의류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은 K쇼핑에서 판매 중인 (좌) C2 하이 쿨링 데님 (우) 잭필드 숨쉬는 자켓.
kth 2019년 하계 인턴사원 모집 / 모집기간 : 2019년 5월 14일(화) ~ 5월 24일(금)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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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위원회 제재조치명령 결정사항 게시

K쇼핑은 지난 2018년 11월26일에 방송된 ‘한율 송담 탄력기초 안티에이징 패키지’ 판매 방송에서 「상품소개 및 판매방송 심의에 관한 규정 」제5조(일반원칙) 제2항을 위반한 내용을 방송하여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제재조치 결정에 따라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주의’ 조치를 받았습니다.

2019년 5월 17일
케이티하이텔 주식회사
대표이사 김철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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